View this post on Instagram 안녕하세요! 만들마루에서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차분한 9월을 보내고 있지만 쉬지 않고 잼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번엔 김이호 메이커님이 수조에 넣으실 미니 테트라포드를 진공주형기를 활용해서 실리콘 몰드...
킷캣 프로젝트 1. 아이디어 기획 아두이노 키트를 이용한 고양이 장난감 2. 프로젝트 계획 2-1 구조 결정 1. 초음파 센서를 통해 고양이가 다가오는지 감지할 수 있도록 할 것. 2. 블루투스 모듈을 통해 제어할 수 있도록 할 것. 2-2 사용 부품 부품명 수량 링...
Coward Ghost 프로젝트 1. 아이디어 기획 사운드 센서를 이용한 공포 게임기 2. 프로젝트 계획 2-1 구조결정 1.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 무드등 모드와 게임 모드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할 것. 2. 사운드 센서를 통해 인식된 소리의 크기에 따라 LED 가 점등되도록...
Shark in the Water park 프로젝트 1. 아이디어 기획 초음파 센서와 터치 센서를 이용한 아슬아슬 게임 2. 프로젝트 계획 2-1 구조 결정 1. 전원이 들어오면 노래가 나오도록 할 것. 2. 초음파 센서를 통해 캐릭터와의 거리를 측정하고 이를 LCD를 통해 표기 ...
해피 오르골 프로젝트 1. 아이디어 기획 아두이노를 이용한 감성 자극 오르골 2. 프로젝트 계획 2-1 구조 결정 1. 센서를 통해 오르골 상자가 열려있는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 2. LCD 모니터와 LED, 노래 재생, 모터를 통한 장식물 회전이 동시에 ...
MATCH GAME 프로젝트 정리 1. 아이디어 기획 장난감 '다마고치'를 모티브로 한 게임. 2. 프로젝트 계획 2-1 구조 결정 1. 온습도 센서를 통해 입김의 세기를 감지할 수 있을 것. 2. 일정 세기가 넘어가면 모터와 도트 매트릭스가 작동되도록 할 것. 3....
포장마차 게임기 빠귀포차 프로젝트 1. 아이디어 기획 술자리에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2인용 보드 게임기. 2. 프로젝트 계획 1. 버튼을 누르면 주사위 숫자가 랜덤으로 나오도록 할 것. 2. 보드게임 속 칸 이동을 LED로 표기할 것. 3. 게임이 종료 될 때...
Bling Fan 프로젝트 1. 아이디어 기획 회전 디스플레이와 선풍기를 접목시켜 두 가지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보았다. 2. 프로젝트 계획 2-1. 구조 결정 1. 프로펠러에서 여러 가지 모양들이 랜덤으로 빛나도록 할 것. 2. 선풍기가 회전하고 있을때, ...
약 보관함 약판기 프로젝트 정리 1. 아이디어 기획 많은 종류의 약을 한 곳에 보관하고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약이 나와 편리하게 약을 먹을 수 있는 보관함을 만들어 보았다. 2. 프로젝트 계획 2-1. 구조 결정 1. RFID를 통해 제품을 켜고 끌 수 있도록 할 것...
포켓몬 모빌 프로젝트 1. 아이디어 기획 귀여운 포켓몬 캐릭터를 이용하여 아이가 울면 자동으로 움직이는 모빌을 만들어 보았다. 2. 프로젝트 계획 2-1. 구조 결정 1. 아이가 우는 소리를 센서를 통해 감지할 수 있도록 할 것. 2. 센서를 통해 LED가 반짝거리...
야야야!!구했어?? 프로젝트 1. 아이디어 기획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숫자야구 게임을 아두이노를 이용해 만든 게임기. 2. 프로젝트 계획 2-1. 구조 결정 1. 서로의 공격 결과를 LCD로 볼 수 있도록 할 것. 2. 플레이어가 승리했을 때 부저가 울리도록 할 것. 3...
View this post on Instagram 광주의 코로나19는 조금 잠잠해져가고 있습니다만 만들마루는 여전히 거리두기, 방역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어요! 장마가 조금 잠잠한틈에 cnc 양면가공을 테스트 중이에요! 30t 확산 아크릴로 본 가공을 진행하고 10t 아크릴로 ...